블루베리의 효능
진한 보라색의 작은 열매 포도같이 생긴 블루베리가 건강식품으로 인기입니다. 블루베리는 현대인의 입맛에 맞는 새콤하면서 달콤한 맛이 있고 진청색으로 보기에도 예쁜 과일입니다. 이렇게 맛도 있고 예쁜 블루베리는 뉴욕타임지에서 선정한 10대 건강식품 슈퍼푸드에 선정되어 해외에서는 이미 의약용으로도 사용되고있다고합니다. 타임지에도 선정된 슈퍼푸드 블루베리 신이 내린 선물이라고도 불리는 블루베리 그 효능에 대해서 자세하게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시력과 집중력에 좋은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시력개선과 집중력 향상에 도움을 줍니다. 우리 눈을 구성하고있는 망막에는 드롭신이라는 시력에 관여하는 물질이 있는 블루베리에 많이 함유된 안토시아닌 성분이 드롭신의 재합성을 도와 시력을 개선시켜주며 시야가 넓어지는 효과가 있습니다. 안토시아닌 성분은 눈이 예민한것을 개선시켜주며 눈의 피로를 덜어주고 초기 근시를 완화해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안토시아닌 성분은 집중력 향상에도 도움이 되어 책을 많이 보시는 분들이나 공부하시는 분들이 블루베리를 드시면 좋을듯합니다.

눈에 좋은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시력개선에도 좋지만 망막 변성과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비타민P와 같은 작용을 하여 모세혈관에서 혈액이 빠져나오는것을 억제하고 망막을 튼튼하게 해서 망막박리를 방지하며 백내장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노화방지와 암예방에 도움되는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활성산소를 억제하는 항산화작용으로 노화방지와 암예방에 큰 도움이 됩니다. 항산화작용을 하는 것으로 알려진 녹차나 양파보다 블루베리가 항산화작용을 하는 성분을 훨씬 더 많이 함유한것으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퇴행성질환 예방에도 좋다고합니다.

변비와 대장에 좋은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변비와 대장암 예방에 좋다고합니다. 블루베리에는 바나나의 2.5배가 넘는 식물유지가 들어있어서 소장에서 당과 콜레스테롤의 흡수하는것을 억제해주고 변비에 효과가 있으며 대장암 예방에도 도움이 됩니다.

다이어트에 좋은 블루베리
블루베리를 먹으면 복부 지방을 감소시켜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 연구진의 실험에 의하면 블루베리를 먹으면 복부지방과 콜레스테롤 수치가 낮아진다고합니다. 복부지방을 감소시켜 뱃살을 빼는데 좋으며 블루베리는 건강에도 좋아 다이어트와 건강을 함께 챙기는 1석2조의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블루베리는 100g당 열량이 52kcal 지방이 0.4g에 불과해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좋습니다.

비타민과 각종미네랄이 풍부한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다른 과일들보다 각종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비타민C와 프로안토시아닌, 식이섬유, 망간 등 항산화물질이 많아 영양적으로도 뛰어납니다.

면역력에 좋은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많은 효능중의 항산화작용은 세포를 보호해주는 산화방지제의 역할을 하므로 블루베리는 질병으로부터 우리 몸을 보호하는 면역력을 향상시켜줍니다.

혈관을 청소해주는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보라색을 나타내는 색소는 혈관에 낀 노폐물들을 용해시키고 배출시켜주는 작용을 하여 혈관을 깨끗하게 청소해줍니다.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블루베리
블루베리의 안토시아닌 성분이 콜레스테롤과 유해산소 감소시켜 심장병과 뇌졸중 예방하는 효과가 있다고합니다.

혈액순환에 좋은 블루베리
블루베리는 혈관을 보해주며 혈소판의 불필요한 작용들을 억제해서 혈액순환 개선에 도움이 됩니다.

블루베리의 항염효과
블루베리는 높은 항염효과를 갖고있어서 우리 몸에 있는 나쁜 병균을 없애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스웨덴에서는 어린아이들이 설사병이 났을때 약으로 사용한다고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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